경기도장애인체육회

  •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통합 검색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道장애인체육회, 코오롱글로벌과 장애선수 고용 업무협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0.08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코오롱글로벌(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선수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장애인체육회는 8일 오전 코오롱글로벌 회의실에서 오완석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과 송승회 코오롱글로벌 스포렉스 본부장, 차정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코오롱글로벌 등 8개 코오롱 계열사는 장애인선수 104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이에 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선수 발굴과 장애인 훈련시설 지원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 고용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동안 코오롱 계열사는 장애인고용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장애인 문화체육분야 활성화와 장애인고용률 달성을 위해 장애인선수 고용을 전향적으로 결정했다.

오완석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장애인선수 일자리를 만들고자 뜻을 함께해 기쁘다”며 “스포츠를 통해 경기도에 보다 많은 장애인 체육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협력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송승회 코오롱글로벌 본부장은 “장애인선수가 보다 나은 여건에서 운동과 경기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향후 문화체육분야의 장애인 고용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차정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는 “그동안 문화체육분야에 장애인 고용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나 아직은 시작에 불과한 시점에서 이번 협약으로 100여명의 장애인선수가 대기업에 고용돼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를 계기로 보다 많은 기업에서 장애인 체육분야에 대한 고용이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