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통합 검색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2023년 상반기 가맹단체 직무교육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3.28
파일첨부
행사사진1.jpeg

○ 도장체, 코로나19 방역지침 대폭 완화 이후 3년만에 정상 개최

○ 종목단체 실무자 및 행정인력 등 60여명 참석

○ 가맹단체 행정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전자문서 도입 첫 교육

 

○ 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 김동연)는 금년도 성공적 사업 이행과 종목별 경기단체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3월 28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상반기 가맹단체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 이번 직무교육은 지난달 코로나19 방역지침 대폭 완화 이후 3년만에 정상개최하는 행사로 37개 종목별 경기단체 60여명이 참석, 성폭력 예방 및 행정시스템 서비스 제공 교육, 기타 현안사항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 회의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4대 폭력 예방교육, 이어 전자문서(그룹웨어) 도입 설명, 마지막으로 기타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 형식으로 종목단체 관계자분들의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먼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경기도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노고에 힘써주신 점 깊이 감사드린다.” 며, “장애인체육 현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바로 여기 계신 종목단체 관계자분들이심을 알고 있다.” 전했다. 이어 “경기도 장애인체육이 이전보다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종목 경기단체분들과 힘을 모을테니 장애체육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가 원만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 고 덧붙였다.

○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한 종목단체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종목 활성화 및 경기도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해주신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이 대폭 완화된 만큼 종목단체가 활발히 움직일 수 있도록 체육회의 보다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답했다.

○ 한편,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이해관계자 대상 원활한 행정서비스 제공 및 소통을 위해 2014년 처음 시군장애인체육회 대상 전자문서(경기도 그룹웨어)를 지원하여 현재 31개 시군지회가 모두 사용하고 있으며, 도입에 대해 많은 호평을 받아왔다.

그 일환으로 체육회는 이번 종목단체 대상 전자문서 사전 도입 교육을 실시, 행정서비스 지원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한 관계자는 “시군장애인체육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종목단체의 경우, 행정소통과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다소 어려움 많았다.” 며, “현장의 실질적인 역할을 하는 종목단체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