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통합 검색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08
파일첨부
보도자료(제26차 단체헌혈 및 플라스틱OUT캠페인) 사진1.jpg

○ 10월6일 경기도혈액원 원내 헌혈의 집에서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함께 단체헌혈을 실시했다, 道장애인체육회는 정기적 단체헌혈을 실시 해왔고 현재까지 26차에 걸쳐 단체헌혈을 하였다 道자원봉사센터는 22차 단체헌혈부터 합류하여 두기관이 공공기관 단체헌혈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 또한 두 기관은 단체헌혈에 앞서 가슴이 따뜻해지는 헌혈과 함께 지구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안녕 플라스틱OUT 함께 할게” 캠페인을 추진했다.

“안녕 플라스틱 OUT 함께 할게” 캠페인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일상생활에서부터 자원봉사의 힘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전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를 촉진하는 공동행동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을 중심으로 경기도산하 공공 및 유관기관 등 다양한 영역과 연계하여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만들어 온기는 더하고, 플라스틱 사용 자제와 재활용 등으로 지구의 온도를 낮추고자 하는 공동행동 실천 프로그램이므로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道장애인체육회는 최근 코로나19의 감염예방 수칙을 알리고, 물리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다중이 이용하는 감염 취약시설에 항균필름을 4개소에 부착 및 시공하였으며, 혈액부족을 해소하기 위하여 매 격월마다 직원이 단체헌혈에 참여하여 경기도에 온기를 나누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덕분에 캠페인에 동참하고 화성지역 농가에 포도 순을 따주는 등 일손을 도왔으며, 도 산하기관인 경기도청소년 수련원과 협업하여 해안에 떠밀려온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 道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 코로나19 장기화로 함께하는 것에도 두려움이 따를 순 있지만, 믿음과 열정을 더하고 실천해내는 것이 진정한 용기이며, 다양한 자원봉사로 소통하고 조금씩 성장해가는 이 순간이 더욱 중요한 시기이므로 잘 이겨내야 한다”고 했다.

 

○ 또한 道자원봉사센터 권석필 센터장은 “ 세상을 변화하는 작지만 가장 강력한 힘은 나의 실천이며,일상생활 속에서의 친근한 활동으로 전 국민이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의 가치를 더욱 많이 알리겠다“ 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