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통합 검색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2023년 하반기 전임체육지도자 직무교육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2.07
파일첨부
사진13.jpeg

○ 도장체, 전임체육지도자 11종목 12명 대상 직무교육 개최

○ 종목별 ‘23년 지도성과 발표 및 기본적 소양 중심 교육 실시

○ ‘24년 효율적 지도방향 논의 및 의견 수렴, 애로사항 청취

 

○ 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 김동연)는 중장기적 전문체육 선수 발굴 및 경기력 향상, 장애인체육의 인권존중문화 안착 등을 위해 12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화성시 일원에서 「2023년 하반기 전임체육지도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직무교육은 도장체 전임체육지도자 11종목 12명이 참석,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종목별 ‘23년 성과발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스포츠인권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마지막으로 ‘24년 운영방안 및 현안사항 공유, 기타 의견수렴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먼저 “이번 전국장애인체육대회 3연패 달성에 큰 역할을 해주신 전임체육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점수체계가 개편 예정임에 따라 지도자분들의 역할 중요도와 사명감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회장이신 김동연 지사님 말씀처럼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변화의 중심에 서서 기회의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 이번 직무교육에 참석한 한 지도자는 “노력의 결실이 바로 이 시점이다.” 며, “체육지도자는 무엇보다 부단한 노력의 자세가 필요하다.” 며, “경기도의 지도자라는 신분을 망각하지 않고, 지금에 안주하지 않는 더 나은 지도방식, 더 나은 소통으로 모두가 희망하는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매년 최소 2회 이상 전임체육지도자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 인권교육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역량 및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다.

 

○ 한편, 이날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지원사업인 ‘시도장애인스포츠 권익보호지원 전문인력풀 운영’ 사업의 일환인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스포츠인권교육 프로그램을 전임체육지도자 포함, 도내 우수선수 및 지도자 100여명에게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