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사무처 전 직원 대상 「2023년도 청렴선포식」 행사 개최
○ 직원 대표의 ‘청렴서약식’과 ‘청렴이’ 화분 전달이 함께 이뤄져 청렴의식 한껏 고취
○ 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김동연)는 16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본회 사무처 직원 27명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선포식』을 개최했다.
○ 이번 선포식에서는 백경열 사무처장의 청렴 서한문 낭독, 사무처 직원 남・녀 대표 2인의 청렴 서약식, 청렴 화분 전달식 등이 진행되었다.
○ 백경열 사무처장은 선포식에서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스포츠 진흥에 진력하는 조직으로서, 우리는 최고 수준의 투명성 유지와 함께 윤리적 행동을 하여야 할 책임이 있다’며 ‘청렴에 대한 우리의 약속은 도전과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결코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고 전했다.
○ 또한, 전 직원 모두가 청렴한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일상 속에서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의식개선’을 위한 더욱 더 면밀한 사전 예방활동과 엄중한 사후조치는 물론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지속적인 교육 이수 등 청렴의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아울러, 이날 행사 후 사무처에서는 최고 수준의 투명성 유지와 윤리적 행동으로 직원 개개인이 ‘청렴의식’을 소중히 가꿔 달라는 의미로 참여한 직원들에게 소형 다육식물이 식재된 ‘청렴이’ 화분을 전달했다.